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아나톨의 작은 냄비
    아나톨의 작은 냄비

    저자 : 이자벨 까리에 ; 권지현 역 발행처 : 씨드북 발행년 : 2014.07

    책소개『아나톨의 작은 냄비』는 장애를 일상의 사물인 작은 냄비로 표현해서 ‘타인을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보내는 그림책이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냄비를 달고 다니는 아나톨. 작은 냄비로 평범한 생활이 힘들어지자 아나톨은 숨어 버리려고 한다. 그러나 그때에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 나타나 냄비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과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알려 준다..

  • 마음의 기적
    마음의 기적

    저자 : 디팩 초프라 저 ; 도솔 역 발행처 : 황금부엉이 발행년 : 2014.07

    『마음의 기적』은 현대의학을 전공한 의사지만 인간의 마음 속 치유의 힘을 믿고 심신의학 분야를 개척한 디팩 초프라 박사는 이 책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 영원히 완전한 건강을 누리며 사는 법을 알려준다. 2009년 국내에서 동일한 제목으로 출간되었던 것을 다듬은 개정판으로, 우리 몸의 완전한 건강과 치유, 나아가 자기창조의 원리를 과학적 논리와 철학적 ..

  • 한국 장애인복지정책의 실제와 대안
    한국 장애인복지정책의 실제와 대안

    저자 : 이준우, 정지웅 발행처 : 신정 발행년 : 2014.03

    이 책은 한국 장애인복지정책의 실제와 대안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한국 장애인복지정책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 병 고치는 교장 선생님
    병 고치는 교장 선생님

    저자 : 김규열 발행처 : K-BOOKS 발행년 : 2014.06

    본서는 최영선 교장선생님의 기(氣)치료를 받고 병을 고친 분들이 모여 발간한 치유사례집이다. 각자의 사진과 연락처를 기재하고, 병원 진료서를 추가함으로써 신빙성을 더했고, 뿐만 아니라 여러 매스컴에서의 보도 자료를 통해 객관적 공신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업합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업합시다

    저자 : 홍은전 발행처 : 까치수염 발행년 : 2014.05

    노들야학이 자신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분투해 왔는지, 서로 다른 존재들을 끌어안기 위해 얼마나 부들부들 떨어야 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농성장은 참 발이 시렸고, 단합을 위한 모꼬지는 곧잘 분열의 장이 되었으며, 텃밭을 가구는 일은 오지 않는 저상버스를 기다리는 일이었다. 그러나 그 시간들은 교육과 운동이 삶에서 분리되지 않도록 매일매일 ..

  • 다름, 또 하나의 선물
    다름, 또 하나의 선물

    저자 : 장 바니에 ; 윤성희 역 발행처 : 바오르딸 발행년 : 2014.06

    서로가 다르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일이 쉽지 않은 우리에게 장바니에는 ‘다름’이 왜 축복이 되는지, 자신의 체험을 통하여 알게 해 주며 타인을 받아들이고 서로 다름을 극복하여 평등과 평화와 치유를 경험하도록 초대하고 있다. 민족, 국가, 종교, 출신 등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만났을 때‘다름’을 극복하고 이해하면서 그 안에서 치유와 평화를 일..

  • 류마티스학
    류마티스학

    저자 : 대한류마티스학회 발행처 : 군자출판사 발행년 : 2014.04

    류마티스학 교과서의 초판 발행을 축하하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질병의 패턴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감염병 치료가 1차 목표였던 과거와는 달리 인류의 수명이 연장되면서 만성 질환의 빈도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자의 생활에 장애를 유발하는 다양한 만성 질환 중에서 가장 흔한 질환은 근골격계 질환이며, 이 시대를 살아야 하는 의학도에게는 류마티스 질환에..

  • 우리들의 당당한 권리(어린이 인권)
    우리들의 당당한 권리(어린이 인권)

    저자 : 청동말굽 글 ; 지문 그림 발행처 : 아이분 발행년 : 2014.06

    이 책은 어린이 인권에 대해 꼼꼼히 짚어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어떤 권리가 있는지, 어린이 인권이 어떻게 짓밟히고 있는지, 어린이 인권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다루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인권을 제대로 누리려면 먼저 스스로 어떤 권리가 있는지 똑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당당히 권리를 요구하고 지켜갈 수 있으니까요. 또 나의 인권이 ..

  • 장애여성 공감 10년 활동
    장애여성 공감 10년 활동

    저자 : 장애여성공감 발행처 : 한울아케데미 발행년 : 2010.01

    『장애여성 공감 10년 활동사』. 사회적 편견 속에서도 치열하게 살고 있는 장애여성들의 삶을 소개하고 그러한 장애여성들을 위해 노력해온 ‘장애여성공감’의 10년 활동사를 정리하는 책이다...

  •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위한 학교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위한 학교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저자 : 이지수 발행처 : 한국학술정보 발행년 : 2006.06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위한 학교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를 연구한 책.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돕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개입으로서 '장애아동의 학교적응을 위한 지지적 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그 효과를 검증하고자 했다. 먼저 지지적 학교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의 결과로서 프로그램의 강점과 한계를 논의하였다. 다음으로 학급 내 또래관계에서의 장..